기도 베이직 기도는 우리의 인생도 달게 만드는 통로입니다.



12월 12일 금요 기도회 출애굽기 15:22-26

기도는 우리의 인생도 달게 만드는 통로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인생이 꽃길, 좋은 길이길 기대하며 살아갑니다.
마라의 쓴물 사건은 이스라엘 백성 출애굽 여정 중 홍해를 건넌 후 겪은 첫 시련입니다.
22절'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을 인도하매 그들이 나와서 수르 광야로 들어가서 거기서 사흘길을 걸었으나 물을 얻지 못하고'
광야에 나온지 사흘만에 일어난 일 -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은혜를 잊는 데는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애굽을 탈출하고 홍해만 건너면 아무 걱정 할 것 없을 것 같은데 이제 비로소 현실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가장 큰 오해는 광야 생활이 꽃 길일거라는 기대감이 너무 컸습니다. 애굽이라는 큰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그 이후의 삶이 편안해지길 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생이 꼭 그렇지 않습니다.
광야를 삼일만 걸으면 즐거움은 사라집니다.

1) 쉬운 인생은 없습니다. 입이 쓸 정도로 고통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이 쉬운 길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편안하게 살아가는 것 같고 나만 힘들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삶에서 고통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
건강이 좋지 않으면 입이 써서 먹고자 하는 욕망이 사라집니다. 음식이 눈에 보여도 먹는 것조차 버겁습니다. 입이 써서 음식을 못 먹는 것이 건강도 그리고 생명도 위협합니다.
그래서 병상에 있는 환자들이 곡기를 끊으면 큰 위험에 처합니다.
이스라엘의 입에 쓴 물이 얼마나 큰 두려움인지 알수 있습니다. 생명에 두려움을 겪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생이니다. 누구나 인생의 고통과 어려움은 만날수 있습니다.

2) 우리는 불평하기쉬운 연약한 인생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부르짖습니다. 홍해바다에서도, 애굽의 병사 앞에서도, 그리고 마라의 쓴물 앞에서도 백성들의 부르짖음의 내용은 원망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부르짖음을 통해서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인간은 연약합니다.  우리는 불평하기 쉬운 연약한 인생입니다.  

3) 기도를 통해서 쓴 물로 단물로 바꿀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라의 쓴 물 앞에서 다르게 반응하는 이가 있습니다.  똑같은 사건을 경험하고 있는 지도자 모세가 보인 반응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모세는 문제를 여호와께로 가져갔습니다 백성들은 마실 물이 없어 원망하자 모세는 그 시간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백성이 모세에게 원망하여 이르되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매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모세는 “여호와께 부르짖어” 기도했습니다. 
홍해 바다에서 백성들은 원망했지만, 모세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구원을 선포했습니다.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본 애굽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라.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출14:13,14).

모세는 학습이 되었습니다. 백성이 원망 때가 기도할 때라는 것을 말입니다. 백성은 원망하지만 모세는 그 원망에 동참하지 않고 하나님께 나갑니다. 그리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문제를 만났을 때 해결 방식이 달라야 합니다. 우리는 모세를 통해서 배워야 합니다. 모세는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을 찾고 기도합니다. 우리도 학습하고 기억해 놓으십시오.

하나님은 쓴물을 단물로 바꾸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절망을 소망으로
하나님은 죄에서 자유함으로
하나님은 죽음에서 생명으로 바꾸시는 분이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십니다.

4) 하나님은 불평 가운데에서도 기도하는 이를 사용하십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하나님은 한 나무를 던져 쓴물을 단물로 바꾸셨으며 이 사건을 통해 백성을 시험하고 율법을 주셨습니다.
모세의 기도는 백성들의 원망에 대한 반응이었지만, 결국 모세는 하나님께 부르짖는 시간이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하게 됩니다.
환경을 탓하기보다는 하나님을 찾는 기회가 되길 원합니다

잠언 8: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6) 지금이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추천찬양 - 나는 믿네(링크 클릭) 

https://youtu.be/xk5yu6vbyCg?si=iYBuRkdYHSVir7UJ

목록 답변 글쓰기
댓글목록

금요 찬양과 기도의 밤

NO 제목 글쓴이 날짜
10 기도 베이직 기도는 우리의 인생도 달게 만드… 웹마스… 12-12
9 기도 베이직 9- 기도는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 웹마스… 12-02
8 기도 베이직 8- 홍해 앞에서 배우는 기도의 … 웹마스… 11-19
7 기도베이직 7-기도는 하나님을 붙잡는 것입니… 웹마스… 11-11
6 기도베이직 6 - 기도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의 … 웹마스… 10-17
5 기도베이직 5-하나님은 나의 기도를 외면하지… 웹마스… 10-10
4 기도 베이직 4-혼자라고 느껴질 때 (창세기 39:… 웹마스… 10-03
3 기도 베이직3 (야곱의 기도) 웹마스… 09-26
2 기도 베이직 2(기도자의 자세) 웹마스… 09-19
1 기도 베이직 1(2025.09.12 금) 웹마스… 09-12